일본 우체국 택배물량 사상 최대! 택배요금은 얼마?

우체국택배 1024x417 일본 우체국 택배물량 사상 최대! 택배요금은 얼마?

일본의 우체국 택배, 유팩(ゆうパック)의 11월 택배 물량은 8101만개로 작년 같은 달에 비해 25.9% 증가하며 11월 기록으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일본우편(日本郵便)은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 증가와 중고거래 앱을 이용한 개인간의 중고품 매매 급증이 택배 물량 증가에 기여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관련기사: 일본 중고거래 시장 급성장! 중고 앱 메루카리]

또한 택배업체인 야마토운수(ヤマト運輸)와 사가와 익스프레스(佐川急便)가 잇따라 택배요금을 인상했기 때문에 우체국 택배 이용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택배 물량은 12월에 가장 많은데 우체국 택배는 연말에 물량이 늘어나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배달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우편은 택배물량 증가로 인원을 늘리고 있어 큰 배달 지연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일본우정그룹(Japan Post)

japan post 일본 우체국 택배물량 사상 최대! 택배요금은 얼마?

2007년 10월 1일 우정 민영화 방침에 따라 설립된 우체국(郵便局) 주식회사가 2012년 우편사업(郵便事業) 주식회사를 흡수 합병하여 상호를 일본우편 주식회사(Japan Post Co., Ltd.)로 변경했다. 일본우정 주식회사의 100%자회사다.

우정 민영화로 탄생한 것이 일본우정그룹으로 올해 우정사업 민영화 10년을 맞이했다.
일본우정(日本郵政)그룹에는 일본우정 주식회사와 자회사 5개 일본우편, 유초은행, 간포생명보험, 일본우정스텝(근로자 파견회사), 일본우정인포메이션테크놀로지(정보시스템회사)가 있으며, 총무성 산하의 특수회사다. 2015년 11월 4일 우정그룹 3사가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하지만 우편사업은 부진하고 주 수익원인 금융사업도 일본은행의 마이너스금리정책 때문에 수익개선 전망은 어두운 상황이다.

[관련기사: 일본은행, 금융완화 및 마이너스 금리 유지]

일본우체국 택배요금

2017년 12월 현재 도쿄 시내 2호 박스 60사이즈(가로+세로+높이=60cm이내) 택배요금은 690엔이다.
공항 유팩 서비스는 여행가방, 골프백, 스키백 등을 출발 공항으로 미리 보내 당일 지정 카운터에서 픽업하는 서비스다.

일본우체국 택배요금 일본 우체국 택배물량 사상 최대! 택배요금은 얼마?

일본 우체국 택배 요금표: 지역, 사이즈별 요금 | 기타요금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