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 란만 카미키의 애드리브 대사 즈갼(심쿵) 화제

일본드라마속 화제의 일본어 대사 ズギャンッ!!

스에코(寿恵子)역의 카가미인 하마베 미나미(浜辺美波) 미소에 💘즈갼 (심쿵)

국내 1세대 식물학자 장형두 선생의 스승으로 일본 식물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고치현 출신 마키토 도미타로(牧野富太郎) 모델 NHK 아침드라마(연속TV소설) 란만(らんまん, 爛漫) 주인공 마키노 만타로(槙野万太郎)역 카미키 류노스케(神木隆之介)의 애드리브 화제

대본에는 토가키(ト書き)로 메모해 두었는데 카미키의 애드리브로 나온 대사이다. 아직 두사람 결혼전 모습이다.

5월 12일 방송 도쿠다미(어성초)편 최종일

https://twitter.com/asadora_nhk/status/1656800102978138112

도쿄에서 열린 내국권업박람회(内国勧業博覧会)에 참가하기 위해 상경하여 박람회장에서 과자집 하쿠바이도(白梅堂/백매당) 딸래미 니시무라 스에코(西村寿恵子)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나중에 그녀를 보기 위해 백매당으로 찾아갔지만 그녀가 없어 낙담한 그는 가게 앞에서 민들레(탄포포)에게 그 사람 지나가면 알려줄래 하고 말을 걸고 있는데 스에코가 나타나 또 식물과 얘기하고 있냐고 한다.

당황한 그는 이렇게 만난 것은 기적이라며 지금 이 순간을 뇌리에 담아 두고 싶어서 그만 주절주절거렸다며 부끄러워한다.

그러자 그녀는 하지만 사람은 입이 있어 서로 대화가 가능하죠(でも人は口があるから、お互いしゃべれますね)라고 하자 💘즈갼 (심쿵) 애드리브를 발사한다.

즈갼(ズギャン, ずぎゃん)은 오노마토페 / オノマトペ(Onomatopoeia)의 일종으로 의성어이다. 여기서는 심쿵의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일본어 해설

ト書き : 연극용어. 대사 이외에 배우의 동작과 행동을 지시한 부분을 말한다. 영어 stage direction이 비슷한 의미다.

内国勧業博覧会(ないこくかんぎょうはくらんかい)

영어 : National Industrial Exhibition

내국권업박람회는 1877년에서 1903년 사이 메이지시대에 개최된 5개의 전시회로, 처음 세번은 도쿄에서, 교토와 오사카에서 한번씩 일본정부 주도로 개최되었다.

싸리 일본어로? 식물학자 마키노 도미타로 드라마 란만과 장형두 선생

콩과(マメ科) 싸리속의 활엽관목 싸리 국내에 20여종 있는데 모두 작게 자라는 난쟁이 나무이고 흔한 종류는 싸리와 조록싸리이다. 씨를 퍼뜨려 번식하는 종자식물이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