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 빛나는 그대에게 무라사키 시키부(요시타카 유리코) 포스터
갑진년(甲辰年) 2024년 1월 7일부터 방영하는 요시타카 유리코(吉高由里子, 35) 주연의 일본 NHK 대하드라마 제63작 히카루키미에(光る君へ) 신 비주얼 월야 버전(月夜 ver.) 공개
요시타카는 2008년 아츠히메(篤姫) 이래 두번째 대하드라마 작품이다. 또한 20일 발표 연말 음방 제74회 홍백가합전(紅白歌合戦) 게스트 심사위원 8명중 한명으로 선정되었다.
영어 제목 : Dear Radiance (빛에게)
한국어 : 빛나는 그대에게
헤이안 시대 중기를 무대로 후세에 최고의 여성 문학으로 불리는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를 쓴 여류작가 무라사키 시키부(紫式部)의 생애를 그린 드라마
꿀풀과(シソ科) 작살나무의 일본명도 무라사키시키부(ムラサキシキブ)이다.
시키부의 라이벌이자 마쿠라노소시(枕草子)의 작가 세이 쇼나곤(清少納言) / 키쿄(도라지)역은 퍼스트 섬머 우이카(ファーストサマーウイカ, First Summer Uika, 33)가 연기한다.
아래 달밤 / 츠키요 버전(月夜ver.) 신 포스터는 주인공 마히루(まひろ, 무라사키 시키부)가 궁중에서 작가로서 생활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わたしを生きてみせる(나를 살아서 보이겠다)
그녀의 창조성의 배경에는 여성, 어머니, 유행작가, 혼자몸, 연인 다양한 모습의 나 자신이 존재한다.
女性としての「わたし」。母親としての「わたし」。流行作家としての「わたし」。ひとりぼっちの「わたし」。恋人としての「わたし」。
시놉시스
千年の時を超えるベストセラー「源氏物語」の作者の生涯を描く!2024年 大河ドラマ「光る君へ」
10세기 후반, 교토에서 태어난 한 여자. 마히로라고 명명된다. 아버지 후지와라노 타메토키(藤原為時)는 한학이나 와카에 뛰어난 문인의 가계이지만, 하급 귀족인 일가의 생활은 풍족하지 않았다.
마히로의 문학적 소질은 어렸을 때부터 두드러진 것으로, 동생에게 강의를 듣기만 해도, 한학도 와카도 깨쳐 버릴 정도였다. 학문은 마히로에게 마음 속 풍부한 세계관의 초석이 된다.
소녀 마히로가 만난 운명의 한 사람. 그가 훗날 최고 권력자가 되는 후지와라노 미치나가이다. 마히로와 미치나가는 이윽고 서로에게 끌린다. 그러나 양가의 가격(家格)의 차이와 마히로의 어머니의 죽음에 관련된 비밀이, 두 사람의 관계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그 후 아버지의 수령으로서의 부임지 · 에치젠(越前)으로 동행한 마히로. 한편 미치나가는 라이벌을 밀어내고 권력의 계단을 급속히 오르기 시작했다. 마히로는 그에 대한 마음을 접고, 교토로 돌아와 후지와라노 노부타카(藤原宣孝)와의 결혼을 결정한다. 노부타카와는 아버지만큼이나 나이 차이가 있었고. 그와의 사이에서 딸을 얻었지만, 불과 1년만에 남편이 갑자기 사망. 마히로는 싱글맘이 된다… 이하 생략 (나무위키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