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성형은 운동이다. 헬스 후 몸변화 영상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이다.

안녕하세요.땅끄입니다. 어느덧 운동을 시작한지도 3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굉장히 마르고 왜소했습니다. 운동을 접하고나서 모든것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 변화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본 영상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헬스 후 몸변화 운동자극 모티베이션 동기부여 영상이 삭제되어 텍스트로 대체한다.

몸매도 패션이다. Your body is your fashion.

최고의 성형은 운동이다.

새해에는 헬스장이 북적거리지만,1~2달이 지나면 헬스장이 텅텅 빕니다.

운동은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꼭 명심하시고 지금의 그 열정 꾸준히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연초 헬스장에는 확실히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난 보통 한가한 시간인 저녁 10시쯤 간다. 운동하고 샤워 마치면 11시20분 가까이 된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

운동 전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칭은 근육과 관절 등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신체 부상을 막아줍니다. 스트레칭을 건너뛰고 바로 중량 운동을 하면 인대, 관절, 근육 등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어깨, 무릎 등 중량 운동 시 많은 힘이 가해지는 곳은 반드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운동 부위의 근육을 풀어 근육통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골고루!

헬스장에 가면 근력 운동을 하지 않고 런닝머신을 통해 걷기 운동만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런닝머신을 이용한 걷기와 달리기는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입니다.

유산소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좋지만, 근력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효과가 높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겠죠? 유산소운동은 4주 간격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지루함을 덜기 위해서는 10분은 사이클, 10분 스테퍼, 10분은 런닝머신 순으로 번갈아 가며 운동 해주면 쉽게 지치지 않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 호흡법 지키기

운동할 때는 운동 호흡법을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힘을 줄 때 숨을 내쉬고, 힘이 덜 들어갈 때 숨을 들이마시는 겁니다. 즉, 운동되는 부위의 근육에 힘이 들어갈 때는 숨을 내쉬면 됩니다.

무거운 무게를 들 때 호흡을 멈추고 힘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혈압 상승으로 인해 혈관 손상이 생기거나 심할 경우 정신을 잃을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운동 중에는 절대로 숨을 참지 않도록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생리중일 때 운동하면 효과적이다.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또 여성분들은 생리 기간에 운동을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실시하는 고강도 운동은 체내 엔도르핀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 중 땀이 적당히 나는 정도의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생리통을 완화하고, 생리불순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기간에 운동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기 몸 상태에 따른 가벼운 운동은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너무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는 건데, 지나친 운동은 생리량을 줄이고 생리 후 자궁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강도 조절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칭과 뱃살 빼는 운동법

https://kimtaku.com/%EB%B1%83%EC%82%B4%EB%B9%BC%EB%8A%94-%EC%9A%B4%EB%8F%99%EB%B2%95-%EB%B3%B5%EA%B7%BC%EC%9A%B4%EB%8F%99-%EA%B0%90%EB%9F%89-%EB%8B%A4%EC%9D%B4%EC%96%B4%ED%8A%B8/